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언론으로 보는 아이통곡

창립 13주년 기념, 완전 모유수유 지원을 위한 아이통곡 완모프로젝트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2-27 20:36 조회777회 댓글0건

본문

ㅣ 아이통곡, 1년간 '완전 모유수유를 위한 완모프로젝트' 실시


아이통곡 모유육아상담실 창립 13주년을 기념하여 완전 모유수유를 꿈꾸는 엄마들을 위한 완모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2018년 1년 동안 모유수유가 힘든 산모 400명을 선정하여 1:1 유방 간호진단 후 통곡식 무통 유방관리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이통곡의 완모 프로젝트는 완전 모유수유를 꿈꾸는 맘들의 모임(완모맘 카페)에서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매달 30~50명의 산모를 선정, 유방관리 1회 무료이용권을 선물로 준다.
b448f63010269fddbd938215d8020e18_1551267343_4279.jpg
​@아이통곡 완모프로젝트 1년간 진행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의 '통곡식 무통 유방관리법'은 대한민국 유일의 ‘독자적인 한국형 유방관리 손기술’이다. 국제모유수유 전문가(IBCLC)이론과 스스로 하는 유방관리법(SMC), 통곡식 유방관리법 등의 장점을 서로 보완, 발전시킨 한국만의 고유한 유방관리 손기술이다. 한국 현실에 맞는 차별화된 "아이통곡식 무통 유방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로 인해 모유수유 가슴마사지의 대명사가 된 ‘통곡 마사지’라는 단어가 생겨났고 국내 최초로 이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아이통곡 전국지점 원장인 손기술 보유자는 ‘아이통곡식 무통 유방관리기술’을 산모에게 제공하여 모유수유중 산모의 고통을 줄여주고 아기가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아이통곡 아카데미에서는 한국인에 맞게 설계된 ‘아이통곡식 무통 유방관리법 손기술’ 보유자 양성 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간호사·조산사로서 조건 자격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며, 이론과 실습이 병행되는 1년의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성을 함양시킨다. 졸업 후에는 지속적인 손기술 보수교육을 진행하여 체계적으로 관리된다. 

현재 한국 엄마들의 완전 모유수유율이 점점 낮아지고 있는 이유로 유선염, 유방울혈, 젖양부족, 함몰유두 등의 유방문제로 모유수유 자체가 어려운 점이 지적된다. 아이통곡 관계자는 “모유수유전문가의 도움만 있으면 이러한 문제를 훨씬 쉽게 해결할 수 있음에도 도움을 받지 못해 포기하게 되는 산모가 많다”며, “현 상황을 개선하고 모유수유성공을 도움으로써 한국 모유수유율 향상에 앞장서기 위해 2018년 1년 동안 총 400명의 산모에게 통곡식 무통 유방관리를 무료로 제공하는 완모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하였다”고 그 의의를 밝혔다. 

모유수유 완모 프로젝트는 선발된 예비맘과 수유맘에게 통곡식 유방관리, 모유수유자세 교정, 1회 모유수유시 아기가 먹는 양 체크, 직수 성공시키기, 출산 후 모유수유 플랜 설정 및 신생아 모유수유 교육 등이 이루어진다. 전국의 모든 예비맘 수유맘이 참여 가능하다.


또한 지속적인 모유수유를 돕기 위한 온라인 상담을 상시 실시한다. 수유 중 어려운 부분이나 궁금한 점이 있을 때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하다. 아이통곡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카페인 ‘완모맘’에 질문을 남기면 아이통곡 지점 원장이 직접 전문적인 상담을 돕는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출처] - 국민일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