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아기가 직수를 거부합니다 ㅜㅜ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작성일19-11-29 13:39 조회1,657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81일차 완모중인 여아입니다.

41주차에 3.9kg으로 태어났고 현재 5.7kg으로 체중증가가 조금 더딘편입니다.(키는 61cm로 평균이상입니다)

하루 소변기저귀양은 6-7회 (흠뻑젖은 기저귀는 4-5회정도)입니다


현재 수유텀은 3시간이고 1회 수유시 좌,우 번갈아가며 수유중인데 아기 뱃구레가 작아서 많이 먹는편이 아닙니다.

배고파서 보채는 경우가 거의 없고 물리면 먹고, 배가 빵빵해지지 않았는데 자기가 먹기 싫으면 울면서 먹기를 거부하는 아기입니다.


그러던중 3일전부터 우측 가슴 수유시 안빨려고 악을 쓰며 우는데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처음에는 빠는 시간이 5분에서 4분, 2분 이렇게 줄어들면서 울다가 오늘 오전부터는 아예 입에 넣자마자 빼면서 울기시작하네요

아무래도 원하는 만큼 모유가 시원하게 나오지 않아 짜증내는거 같은데...원래 아기가 빨면 빠는 만큼 나오는거 아닌가요?ㅜㅜ

상대적으로 사출이 잘되는 좌측 가슴을 물리면 그래도 거부하지 않고 조금 빨아먹는데 이마저도 5분을 넘기지 못하네요..

그래도 평소에 좌,우 합쳐서 13-15분 정도는 먹었었는데...

조금 전 수유텀에는 총 5분 먹었습니다 ㅜㅜ


상황이 이래서 수유텀을 4시간으로 늘려보려고 하는데 이렇게 체중증가가 더딘 아기가 4시간텀으로 먹어도 될까요?

모유정체기 라는게 있따고 하던데... 그래서 거부하는걸까요?

그리고 새벽에 아기가 6시간-7시간씩 통잠을 자다보니 젖이 뭉치면서 젖양이 줄어든거 같은데

다시 젖양을 늘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간호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먹성이 없는 아가이네요.
이럴 경우 빨아내는 양이 항상 적기떄문에 남아있는 것들이 작은 배유구를 막기 시작하면서
실제로 젖량도 줄이고 빨아내는 곳의 컨디션도 변하게 하여 빨기 힘들기 떄문에 거부하는 것이랍니다.

먹성이 좋은 아가는 그러면서도 스스로 계속 시도해서 약간은 좋은 방향으로 진행을 시켜서 스스로 극복하는 경우도
있는데,이렇게 먹성이 없는 경우는 엄마가 계속 시도하면, 아예 더 거부 할 수 있어요.

유방관리 받으셔서 젖량 늘리시고,빨아내는 곳 교정하시면, 다시 직수 시작 할 수 있어요.

가까운 상담실 나가셔서 관리 받으셔야 하고,
나가기 전까지는 잘 빨아내는 쪽 수유하시고, 보충좀 해주시고, 유축을 해서 안빨아낸 쪽은 꼭 배출을 시켜주셔야
염증으로 가거나 유관 막힘으로 부터 방지 할 수 있답니다.

먹성이 없는 경우 , 낮수유간격은 3시간 반 전후가 좋고, 밤에도 통장 재우지 마시고,5시간 정도에는 꼭 먹여주세요.
젖병을 사용해서라도 자는 아가에게 시도해주시는 것을 권하고 싶네요.

상담실 원장님과 전반적인 수유방법 같이 상의 하셔서 수유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아이통곡 강남점 원장 임  홍.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