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혼합수유 질문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선♥ 작성일23-05-07 22:43 조회207회 댓글1건

본문



40일차 6kg입니다(태어날때 3.75kg)

​조리원 마사지에서는 모유 잘나온다고 완모해도되겠다고 하셨는데 유축은 최대60까지? 봤어요. 유축이 잘안되는가슴인가 싶어서 최대한 직수를하는데, 애기양을 맞추기 어려워서 분유도 하고 있거든요.

복직전 애기 6개월까진 모유주고싶은데..애가 만족못하는거 같아서ㅜ 단유해야할까요.. 이유식전까지 그냥 이렇게 혼유해도 될까요?

현재 모유주고 - 1,2시간  후 - 분유120ml - 3,4시간 후 모유를 반복하는 이런텀인데 잘 게워내서 소아과에 물어보니 텀을 주라는데 이방법이 맞는건가요?

모유양을 몰라서 일단 4,50이다 생각하고 분유 120준건데
유축하면 양이 적은데 애기는 계속 꿀꺽소리나게 먹고, 어느날은 2시간만에 배고프다고울고 어느날은 4시간도 푹자고 그래서 어떻게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제 모유양을 잘 모르겠어요

현재 양으로는 완모는 힘들 것 같고, 혼유하는 현명한 방법을 부탁드립니다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40일차 아기 혼합수유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40일차 6kg이라면 출생시  대비 몸무게가 평균이상으로 많이 증가하고 있으므로 보충양을 줄여가야 할수 있습니다.
몸무게 증가가 주당 350g이상 증가하면 과식으로 소화불량이나 영아산통으로 아기가 힘들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기도 합니다.
직수를 잘 하면 매수유시 5~7분씩 양쪽유방을 번갈아 가면서 왕복 4회이상 충분히 빨린후 부족한 양만큼 보충하시면 될것입니다.
즉 분유만 1회양을 주지 말고 먼저 직수를 하고 부족한 양을 보충하시면 좋습니다.
만약 분유만 주는 경우에는 꼭 의무적으로 유축을 해야 합니다.
아기가 직수도 잘 하고 젖병으로도 잘 먹으면 직수하고 보충하시면 됩니다.
직수량 +보충량이 100~120cc전후로 먹여서 낮에는 2시간30분~3시간전후로 밤중에는 4시간전후로 수유텀을 유지 하시면 되구요.
만약 직수로 40을 먹었다면 보충은 60~80정도 해서 직수량+보충량을 100~120cc로 하시면 됩니다.
젖양을 늘리려면 낮에는 2시간30분~3시간마다 직수를 해서 젖을 비워야 하고
젖양이 가장 많은 밤중과 새벽에도 3~4시간전후로 젖을 비워야 젖양증량이 도움이 되니
만약 3시간전후로 직수를 못하거나 아기가 직수시 한쪽만 빨거나 열심히 빨지 않을때도 추가 유축으로 젖을 비워야 젖양증량이 도움이 된답니다.
젖양이 적다고 젖을 장시간 모아서 직수를 하거나 유축을 하면 오히려 젖양이 더 빨리 감소하거나 유방문제가 생길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아이통곡상담실에는 미세체중계가 있어 모유먹는양 체크가 가능하므로 좀더 체계적인 모유수유를 위해서
아기랑 방문하셔서 전반적인 상태부터 점검하여 맞춤형 관리를 하시면 많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