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재수유 가능성 문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효♥ 작성일23-05-03 10:43 조회194회 댓글1건

본문

아가는 106일 되었습니다.

조리원에서부터 아가가 젖을 물지 않고 퇴소후 배앓이가 너무 심하게 하는 바람에 직수 시도도 제대로 못하고 유축으로 50일만 먹이고 단유하려고 했습니다.

조리원에서부터 가슴울혈이 심한테 아기가 물지않고 몸은 힘드니 그냥 직수시도도 별로 안했습니다.

어찌어찌 백일까지 조금씩 유축을 해서 분유와 함께 먹였는데(모유: 분유 4:6)막상 단유하려고 하니 너무 후회되어 계속 눈물이 나고 잠도 못자고 있습니다.

현재 젖양은 12시간에 한번 유축 해보니 140CC정도 나옵니다.

이제와 아기가 젖을 물어줄지도 모르겠습니다.ㅜㅜ

70일경에 젖물고 자고 싶었햇을때 한두번 물리고 단유하려고 안물려서 지금은 제 가슴을 쳐다도 안봅니다.

제수유 가능할까요?

갑자기 젖양도 현저히 줄고 아기는 인지능력이 생겨 젓병이 자기 맘마인지 아는거 같습니다.

직수가 어렵다면 모유량 늘려서 유축수유라도 먹일 수 있을까요?

현재 균형잡힌 식사도 제대로 못해서 모유질도 안좋은거 같습니다.


제벌도와주세요ㅜ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06일된 아기 재수유 가능한지 궁금하시군요.
아기들도 2~3개월이 되면 의지가 생겨 점점 더 강제로 하기 힘들어 집니다.
다시 수유를 하려면 젖양증량이 우선일수 있고 만약 젖을 물려 보려면
아기가 너무 배고프지 않고 기분도 좋을때 놀이처럼 시도해야 할수 있고
설령 물었다 하더라도 지속적으로 물기까지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현재 아기가 젖을 거부하면 유축으로 먹이는 방법이 있는데 이런경우 젖양을 늘리려면
12시간이상 유축을 하면 젖양은 더욱 빨리 감소할수 있으므로 다시 젖양을 늘리려면
설령 소량 나오더라도 3~4시간전후로 유축하기를 권합니다.
하루중 젖양이 가장 많은 밤중과 새벽에도 4~5시간전후로는 유축을 해야 할수 있구요.
젖양이 줄어드는데는 단시간내에 감소할수 있지만 다시 늘리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다만 유축으로라도 먹이고자 하는 산모님의 의지가 있다면 지금보다 더 젖양을 늘려서
혼합수유라도 하면 아기에게는 이점이 더 많으니 먼저 가까운 아이통곡상담실에 방문하셔서
유방상태보다 점검후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상담부터 받아 보기를 권합니다.
다소 부실하게 먹더라도 모유의 영양분에는 많은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유축으로라도 수유를 하고자 하시면
지금부터 낮에는 3시간전후로 밤중과 새벽에도 4~5시간전후로 유축이라도 시작해 보셔요.
다만 젖양은 생각보다 빨리 늘어나지 않으므로 긴시간을 두고 꾸준히 하는것이 우선순위입니다.
현재의 젖양여부와 유방상태 확인을 위해 빠른시일내에 전문가의 상담부터 받아 보기를 권합니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