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모유수유 텀이 길어짐과 유축, 고민이에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혜♥ 작성일23-04-17 09:34 조회276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로 55일되는 여아 엄마입니다.^^

저희 아이는 3.3으로 태어났고 지금은 5.3~4정도 됩니다.


저는 젖양이 많아서 조리원에서부터 양쪽 물리기가 힘들어서 한쪽씩 수유를 해왔어요.

수유 할 때마다 양쪽 7분 정도씩 물리려고 했는데 계속 잠들고 중간에 끊기면 잘 안 먹으려고 하고요.

한쪽만 10~15분 물려도, 양이 충분하고 몸무게가 잘 늘어서 양쪽 번갈아서 해오고 있었어요.


50일이 지나면서 낮에는 18~20분 정도 먹고 밤이나 새벽에는 7~10분 이내로 먹는데요. 

문제는 밤에 길게 잠을 자고(6~7시간) 수유텀이 길어지면서 가슴 한쪽 당 수유텀이 12시간 가까이 될 때가 있습니다.

그럼 가슴이 엄청 땡땡하고 많이 불어서 수유 하기도 좀 어렵고 가슴에 문제가 생길까봐 겁이나요..ㅠ


제 고민은

1.어렵더라도 다시 양쪽을 먹이는 방향으로 가야 할까요?

2. 만약 지금처럼 한다면 수유텀이 많이 길어질 때 유축을 좀 해야 할까요? (젖양이 더 는다는 얘기가 있어 고민입니다.)

 

모유수유 정말 어렵네요..ㅜ_ㅜ 도와주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55일된 완모아기 양쪽수유를 해야 하는지,수유텀이 길어지면 유축을 해야 하는지 궁금하시군요.
먼저 낮에 수유시간이 18~20분이면 한쪽유방을 5~7분 빨리고 아기가 열심히 빨지 않거나 잠들려고 하면
산모님이 젖을 빼서 반대쪽으로 다시 빨려 보셔요.
즉 양쪽유방을 한번씩이라도 빨리는 것이 좀더 충분히 먹일수 있습니다.
이후 아기가 더 먹고자 하면 각각의 유방을 한번씩 더 빨리셔도 되구요.
밤중과 새벽에 7~10분이내로 먹으면 각각의 유방을 3~4분정도 한번씩은 빨리시구요.
현재 출생시 비교하여 몸무게는 평균으로 증가하므로 아기가 잘 빨면 왕복 4회이상 빨리셔도 됩니다.
1.가능하면 매수유시 양쪽유방을 번갈아 가면서 한번이라도 빨리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들도 개월수가 커가면 수유시간이 단축되기도 하므로 짧게는 3~5분,평균 5~7분씩 번갈아 가면서 충분히 빨려 보셔요.
현재 아기의 몸무게가 평균으로 증가하고 있으므로 밤중과 새벽에도 통잠을 재우기 보다는 3~4시간 또는 4~5시간전후로 수유하기를 권합니다.
빨기 시작하고 열심히 빨다가 잠들려고 하거나 열심히 빨지 않을때 한쪽을 계속 물리기보다는
즉시 젖을 빼서 아기를 다시 깨워 반대쪽을 빨리면 좀더 충분히 먹을수 있습니다.
이후 충분히 먹인후 유방상태 확인후 유방문제예방차원에서 선택적 유축을 하여 관리를 해야 할수 있습니다.

2.한쪽씩만 빨릴때 12시간 젖을 정체시키면서 비우지 않으면 젖양감소나 유방문제가 생길수 있으므로
부득이하게 6시간이상 젖이 정체되면 유축을 해서 비워야 할수 있습니다.
양쪽유방을 번갈아 가면서 충분히 먹이는 수유가 잘 되지 않으면
가까운 아이통곡상담실에 방문하셔서 충분히 먹이는 수유을 다시 점검하기를 권해봅니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