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직수후 보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주♥ 작성일-1-11-30 00:00 조회183회 댓글1건

본문

지금 아기는 12일차구요 먹는양이 좀 많아서 적게는 70 많게는 100 먹고있어요
3시간 텀 맞춰서 계속 유축하고있고 유축하면 90-100 정도 나와요
조리원에있어서 최대한 낮에는 직수 하려고하는데
문제는 직수 양쪽해서 적게는 20분 많게는 30분 하고있는데
하고나서 꼭 보충을 70-80 정도 한다고 하는데 .. 그럼 직수를 거의
안한거나 마찬가지 아닌가요 ㅠ 직수하고 유축하면 30ml 밖에 안나오는데
뭐가 틀린건지 모르겠어요 ㅠㅠ 차라리 유축만해서 먹이는게
더 이득이 아닌가 싶어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2일차 직수후에도 보충을 70~80정도 먹고 있는데 유축해서 먹여야 하는지 궁금하시군요.
젖양이 충분한 상태라도 아기가 직수시 젖병처럼 먹이려면 충분히 먹이는 수유훈련을 꾸준히 해야 할수 있습니다.
현재 3시간전후로 유축시 90~100cc가 나오면 젖양은 충분한 상태이므로 꾸준히 수유훈련을 해야 할것입니다.
즉 아기가 실질적으로 빠는 시간이 중요하므로 빨다,자다를 하면서 빠는 시간보다 쉬는 시간이 많다면 아기는 생각보다 덜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기가 직수를 잘 하면 직수연습를 하면서 직수시 덜 먹는경우에는 보충을 유축한 모유로 하면서
꾸준히 수유훈련을 하여 직수로 더 먹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렇게 충분히 먹이는 수유는 반복하고 반복해야 할수 있습니다.
직수를 하고도 보충을 하는데 70~80을 먹는경우에 매일 몸무게를 확인해 보셔요.
1일 몸무게증가는 30~40g정도 증가하면 직수시 더 열심히 빨려서 보충량을 줄여가야 하고
몸무게가 1일 50g이상 증가하면 보충량을 줄여야 하는데 몸무게 증가를 보면서 서서히 감량해야 하기도 합니다.

완모가 될때까지는 기본 1~2개월이 걸리는 과정이므로 현재는 직수와 보충과 유축을 겸해야 하는 시기일수 있답니다.
직수는 인공젖꼭지와 모든면에서 다르므로 반복연습이 필요하므로 젖양이 충분하면
먼저 직수를 하고 충분히 직수를 했음에도 부족해 하면 보충하시고 아기의 수유여부에 따라 유축을 겸해야 할것입니다.
그리고 직수후에 유축을 하면 유축량을 덜 나올수 있으므로 아기의 수유여부에 따라 추가 유축하는 것은 잘 하고 있는것입니다.
다만 젖양이 가장 많은 밤중과 새벽에도 만약 직수를 못하면 4시간전후로 유축하여 젖을 비워 주셔요.
초기 신생아 시기에 직수로 충분히 먹이는 수유는 매수유시 양쪽유방을 5~7분씩 번갈아 가면서 왕복4~6회이상 20~40분을 빨려야 할수 있습니다.
노력에도 모유수유가 원활히 되지 않으면 가까운 아이통곡상담실에 아기랑 방문하셔서 모유수유에 대해 점검 받아 보기를 권해 봅니다.
아이통곡상담실에는 미세체중계가 있어 모유먹는양 체크가 가능하니 도움도 받아 보셔요.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