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84일차 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유♥ 작성일23-03-21 08:06 조회146회 댓글1건

본문

84일차 남자아기이고 7.6kg. 완모로 아주 잘 크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새벽에 아기가 자꾸 젖을 한쪽만 먹고 곯아떨어져선 또 1시간 30분뒤에 일어나 젖을 찾는다는 겁니다 ㅠ

젖은 한쪽당 10-15분정도로 정해두고 꼴깍꼴깍 소리가 현저하게 느려지면 다른쪽으로 빼서 옮기는 방식으로 먹이고 있습니다. (보통 계속 빨지않아도 계속 물고있으려해서요. 그런데 얕게 무는 버릇이 있어서 계속 물리면 아파서 빼려고 하는 편입니다)

정말 지난밤에는 기저귀도 갈고 베개도 고쳐매고 흔들어봤지만 자는 폰이 웃겨서 그대로 포기했더니 또 2시간정도 뒤에 찡찡거리더라고요 ㅜ

안일어날것을 예상하고 한쪽만 15분 먹이되 일찍일어나면 달래서 주지말아볼까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참고로 낮에는 수유텀은 3시간으로 쭉 유지중이고 일어나지 않으면 가끔 4-5시간이 되는 편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84일된 남자아기 최근에 한쪽만 먹고 잔후 수유텀이 짧아 지면서 젖을 찾아 걱정이시군요.
젖은 빨기 시작하고 5분이 지나면 젖 나오는 속도가 떨어져 아기들이 잠들려고 하거나 열심히 빨지 않을수 있습니다.
즉 아기가 열심히 3~5분 빨다가 속도가 느려지면서 잠들려고 하면 깊히 잠들때까지 두지 말고
깊히 잠들기전에 빼서 반대쪽을 바꿔서 5~7분이상 빨려 보셔요.
이렇게 각각의 유방을 한번씩이라도 빨리는 것이 한쪽만 빨리때보다 더 많이 먹을수 있습니다.
아기들도 젖이 덜 나오기 시작하면 잠들려고 하거나 오물거리면서 열심히 빨지 않으므로
5~7분이 지나면서 열심히 빨지 않으면 즉시 빼서 바꿔 가면서 빨리시면 됩니다.
가능하면 번갈아 가면서 왕복 4회까지도 하셔도 되지만 만약 안되면 각각의 유방을 한번씩이라도 빨려 보셔요.
유두통증이 생긴경우에는 아기가 얕게 물기 보다는 유두와 유륜부위의 신축성이 좋지 않아 앝게 물어지는 것일수 있으니
만약 유두퉁증이 지속되면 전문가에게 유방관리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 하셔요.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