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유축 문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수♥ 작성일-1-11-30 00:00 조회186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아기가 태어나자마자 니큐에 가있고 니큐에 모유를 배달해주기 위해
조리원에서 꾸준히 유축하고 있습니다.
첫 유축시에는 10-15밖에 나오지 않았지만 지금은 20분정도 유축하면 100-120 정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현재 하루에 4-5번 정도 유축하고 있고 새벽유축은 따로 하지 않고 있습니다.
(범12시-1시 사이 유축하고 아침9시 정도 유축)
조리원에서는 지금 양이 너무 많아지는 것도 좋지 않으니 60-70정도가 되면 유축을 멈추라고 하셨는데요. 하루 4번 70정도만 유축해도 젖양 유지에는 변함이 없을까요?

아기는 한달 정도는 입원해야 하는 상황이라 직수는 불가능하고 사출에 함몰유두라 아기가 퇴원하더라도 직수가 쉽지는 않은 상황이라 유축을 계속 해보려하는데요, 그래서 질문드립니다.

1.아기 퇴원시에도 적당한 젖양을 유지하고 있으려면 유축텀, 유축시간, 유축양을 어떻게 해야할 지 궁금합니다.
2. 그리고 일주일에 한번씩 아기 니큐 면회갈 때에는 길면 12시간 정도 유축이 불가능한데요(병원이 멀리 있어서) 지난주 면회갓다올 때 젖이 딱딱해지고 열
감이 느껴지고 너무 힘들어서 집 도착과 동시에 유축을 해서 200을 빼내고 3시간 후에 또 200을 빼냈습니다. 긴 시간 유축을 못했을 때는 이렇게 한번에 많은 양을 빼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기가 한달정도 입원해야 해서 유축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1.아기가 정상으로 출산하여 인큐베이터에 있나요,아니면 조산하여 인큐베이터에 있는지요.
정상아로 출생하면 한달이면 700~800cc가 평균젖양입니다.
설령 조산아로 태어나서 몸무게가 적더라도 아기도 개월수가 커가면 언젠가는 정상아 만큼 젖양이 필요하므로
낮에는 2시간30분~3시간전후로 젖양이 가장 많은 밤중과 새벽에도 4시간전후로는 유축을 해야 합니다.
현재 70cc 4번 유축하면 70*4=280cc로 만약 아기의 1회먹는양이 적어서 충분하면 괜찮지만
아기도 점점 커가면 더 많은 양이 필요하므로 만약 젖양을 늘리려면 하루 6~8회이상 유축을 해야 할수 있습니다.
만약 남으면 냉동시키면 되니까요.
현재 아기가 적게 먹는다고 유축횟수를 줄여서 하루총량이 늘어나지 않으면 젖양은 감소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2.여건이 되시고 병원에 유축할수 있는 장소가 있다면 유축기를 휴대하여 4시간전후로는 유축하기를 권합니다.
다만 부득히하게 유축할수 없는 환경이라면 외축직전에 유축을 하고 가시고 지금처럼 집에 도착과 동시에 충분히 유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유축이후에는 다시 3시간마다 규칙적으로 유축해 주셔요.
젖을 장시간 정체시키면서 유축을 하면 젖양감소나 유방문제의 원인이 될수 있으므로
만약 산모님처럼 장시간 유축을 못한 경우에는 집에 도착후 빨리 유축을 하시고 이후에 3시간마다 규칙적으로 유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유축이 되지 않으면서 젖양도 줄고 유방이 단단하거나 통증이 있으면 유방관리전문가 전문관리가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참고 하셔요.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