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생후 68일인데도 젖양 늘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작성일23-02-08 13:15 조회182회 댓글1건

본문

남자 아이고 3.18kg로 태어나 68일 현재 6.7kg이요
 
완모의 꿈을 꾸었었지만 30분씩 먹고 1시간 자고 또 일어나면 30-40분 먹고를 반복하다 보니 집안 일이며 낮잠이며 생각도 못 하고 새벽엔 아예 잠을 못자더라구요
그래서 일찍이 새벽에는 남편이 분유 먹이기로 타협했었습니다
(현재 새벽 분유수유량 160이에요)

그래서 젖양이 줄은 탓인건지.. 원인은 모르겠습니다만 2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수유텀 잠텀 하나도 잡히지가 않더라구요
벌써 통잠 자는 아이들도 있다던데 분유를 먹는 새벽에도 아직 4-5시간 만에 깹니다ㅜㅜ

 먹고자는 패턴이 매일매일 다르고 모유가 아예 없는 건 아니니 완분으로 가기에는 미련이 남아 다시 젖양을 늘려볼까하는데 지금도 양이 늘까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68일된 아기 최근에 젖양이 준것 같아 젖양을 늘릴수 있는지 궁금하시군요.
먼저 젖양을 늘리려면 젖양이 가장 많아 밤중과 새벽에 직수를 꼭 하거나 직수를 못하면 유축으로라도 젖을 비워야 합니다.
그리고 모유수유아기는 아기마다 1회먹는양이 다르므로 꼭 통잠을 자는것은 아니랍니다.
즉 아기마다 수유패턴이 다므르로 아기에 따라서는 새벽에도 짧게는 3~4시간전후로 평균 4~5시간전후로 수유를 하거나
수유를 못하면 꼭 유축으로라도 젖을 비워야 젖양감소나 유방문제를 예방할수 있구요.
즉 분유먹는아기랑 수유패턴이 다를수 있습니다.
최근에 새벽에 분유를 주고 만약 유축을 하지 않아 젖을 정체시키면서 비우지 못했다면 젖양감소의 원인이 될수 있답니다.
다시 젖양을 늘리려면 새벽에 수유를 하거나 수유를 못하면 유축으로라도 젖을 비워야 할것입니다.
그리고 몸무게가 평균이상으로 더 증가하고 있으므로 완모로 가려면 젖병으로 주는 보충량을 줄여가야 할수 있답니다.

아이통곡상담실에는 미체체중계가 있어 모유먹는양 체크가 가능하므로
아기랑 방문하셔서 모유를 잘 먹고 있는지 모유먹는양도 체크해 보고 젖양여부도 다시 확인하여 맞춤형 관리를 받아 보셔요.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