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모유수유 중 보채거나 우는 경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은♥ 작성일23-02-08 05:58 조회273회 댓글1건

본문

모유수유 중 보채거나 우는 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이는 34일차입니다.
현재 직수 중에 있고 며칠전까지는 유두보호기를 사용해 모유수유하였습니다.

왼쪽 가슴에 통증이 있는데 물릴 때 잘 먹다가 보채는 경우도 있고, 처음부터 보채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가 빨 때 입옆으로 젖이 새어나오는 것을 보면 젖이 나오는 것 같고 나오는 양이 버거워 보이는 것처럼 보이기는 하는데 막상 손으로 짜면 천천히 흐르기만 합니다.
또 왼쪽 가슴에 울혈이 있는 것으로 보아 젖이 안에 차있기는 한데 나오지를 못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유륜, 유두쪽에 통증이 있는데 바깥 쪽에는 상처같은게 안보이는데 속의 문제인가 싶기도 합니다.

오른쪽 가슴은 잘 빨 때도 있고 왼쪽처럼 처음에는 잘 빨다가 보채기 시작할 때도 있습니다.

메델라 스윙으로 가장 낮은 단계로 5분씩 양쪽 유축하면 50ml정도 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34일차 현재 유두보호기 사용하면서 수유중 아기가 자주 보채서 걱정되시군요.
아기가 보채는 이유가 여러가지 있고 어느시점에서 보채는 지에 따라서도 이유가 다를수도 있습니다.
현재 3시간기준 양쪽유방을 번갈아 가면서 20~30분을 유축했을때 50cc가 나오면
젖양부족일수 있어 여러가지 이유로 아기가 보챌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빨기시작하면서 넣다,뺐다를 반복하면서 아기가 보채면 물리는 문제일수 있고
사레가 걸리면서 보채면 사출문제 때문에 보챌수 있으며 빨기 시작하고 5~7분이 지나면서 보채면
젖이 잘 나오지 않아서 아기가 짜증내거나 거부할수 있답니다.
때로는 이런문제가 중복되면서 수유할때마다 보채거나 짜증내거나 거부할수 있답니다.
완모가 되려면 먼저 젖양확보가 가장 중요하고 직수가 되려면 물러야 할 부분인 유두와 유륜부위가 신축성이 좋아
인공젖꼭지처럼 쉽게 물어져야 아기가 직수를 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만약 젖양도 부족하고 물어야 할 부분인 유두와 유륜부위가 좋지 않다면
아기들은 처음 몇번은 하다가 잘 되지 않으면 짜증내거나 거부를 할수 있으므로
먼저 젖양은 충분한지,물어야 할 부분인 유두와 유륜부위부터 개선시킨후 직수를 시도해야 하기도 합니다.
즉 완모가 될때까지 당분간은 직수와 보충과 유축을 겸해야 할수 있답니다.
직수는 인공젖꼭지와 다른점이 많고 60배 더 힘들다고도 하므로 숙련될때까지는 끊임없이 반복해야 할것입니다.

젖양이 부족한 경우에 우선순위는 직수를 먼저하는 것이 우선순위이지만
만약 아기가 거부를 해서 빨지 못했거나 아기가 열심히 빨지 않을때는 꼭 유축으로라도 젖을 비워야 젖양증량이 도움이 된답니다,
아기에게 직수를 시도할수는 있지만 아기 컨디션에 따라 직수를 할수도 있고 거부를 할수 있으므로
거부를 하거나 열심히 빨지 않아 젖이 비워지지 않을때는 꼭 의무적으로 유축을 하여 젖을 비워야 한답니다.
현재 울혈이 있고 통증이 있다면 직수를 할때 신축성이 없어 잘 물어지지 않고 설령 물었더라도 얕게 물어질수 있어
이런경우가 반복되면 유두통증이나 유방문제를 가중할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기도 합니다.

빠른시일내에 가까운 아이통곡상담실에 방문하셔서 전반적인 상태를 점검해
전문유방관리를 하여 물러야 할 부분인 유두와 유륜부위도 개선시켜서 직수를 시도해야 할것 같고
아울러 젖양도 늘려가야 할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이통곡상담실에서는 유방상태점검,젖물림교육,수유자세, 충분히 먹이는 방법,모유먹는양 체크도 가능하므로
빠른시일내에 아기랑 방문하셔서 점검부터 받아 보셔요.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