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수유 정체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작성일23-02-07 19:20 조회168회 댓글1건

본문

60일 완모중이고 마사지나 병원에서 모유양이 많다고 하셨어요.
요근래 아기가 많이 배고파는하는데 먹으면 10분정도 먹고 빼는거같아요~
근데 또 금방 배고파하고 빨기욕구때문인지 자주 찾아서 2시간 간격으로 먹이고 있고 가끔은 양쪽 10분이상씩 먹이고 있는데 입에 물고 삼키는 소리는 안나는거 같아요. 텀이 짧고 젖이 안차는데 자꾸 찾으니 저도 힘들고 아기한테도 이렇게 자주 줘도 괜찮은지 궁금하네요. 또 원더윅스때문인지 낮잠도 잘 안자다보니 금방 배고파해서 가끔은 분유보충 해주는데 계속 이렇게 해도 괜찮은건가요?ㅠ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60일 완모아기 최근에 자주 젖을 찾고 배고파하는것 같아 젖양이 부족한것은 아닌지 걱정되시군요.
먼저 젖양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가끔씩 양쪽유방 모두을 빨린다고 했는데 매수유시 꼭 양쪽유방을 충분히 빨리는 것이 우선순위입니다.
젖은 일정한 속도로 나오지 않으므로 빨기 시작하고 짧게는 3~5분 평균5~7분씩 빨다가
아기가 잠들려고 하거나 열심히 빨지 않으면 즉시 빼서 반대쪽을 번갈아 가면서 왕복 4회정도 빨려 보셔요.
젖양이 적다고 느끼더라도 아기가 빠는것을 거부하지 않는다면 왕복4회이상 빨려 보셔요.
양쪽유방을 충분히 빨렸음에도 부족해 하면 때로는 보충을 해야 하기도 합니다.
다만 주당 몸무게를 확인하셔서 몸무게가 잘 증가하면 유방이 말랑말랑 하더라도 괜찮습니다.
오히려 젖양이 맞춰진 경우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충분히 빨렸음에도 부족해 하면서 몸무게도 잘 증가하지 않으면 전반적인 점검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한쪽만 짧게 빨리는 것보다는 꼭 매수유시 양쪽유방을 번갈아 가면서 충분히 빨리것부터 시작해 보셔요.
노력에도 모유수유가 원활히 되지 않으면 가까운 아이통곡상담실에 아기랑 방문하셔서 전반적인 점검부터 받아 보기를 권해 봅니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