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가슴시린증상 & 모유수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작성일23-02-06 21:02 조회155회 댓글1건

본문

50일 넘게 완모중이고 유두보호기 없이 직수중입니다.
젖양이 많아 가끔 젖몸살도 오기도하고 2시간~길면 3시간 텀으로 한쪽씩 번갈아가며 먹이고 있어요~ 한번씩 춥거나 찬음식을 먹으면 가슴이 시린 증상이 나타나는데 왜 그런걸까요?
그리고 20분 넘게 먹을 때 초반에 5~8분까지는 삼키는 소리가 잘 나는데 그냥 빨기만 하는 느낌인데 양이 맞춰줘서 줄은걸까요?ㅠㅠ 먹고도 아기가 배고파하는 느낌이 들고 자주 찾아서 먹이다보니 유두가 다시 아파지는것같아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50일된 완모아기 간혹 가슴이 시린증상이 있고 최근에 유두에 통증이 생겨 걱정이시군요.
젖양이 많은 산모님이라면 먼저 매수유시 양쪽유방을 번갈아 가면서 충분히 먹여 보셔요.
충분한 수유가 된다면 수유텀도 늘어나고 유방도 더 잘 비워져 유방문제를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젖은 빨기 시작하고 5~7분이 지나면 젖 나오는 속도가 떨어지므로 아기가 빨기만 하고 잠들려고 하거나 삼키는 소리가 덜 나면
산모님이 즉시 젖을 빼서 반대쪽으로 바꿔서 빨려 보셔요.
한쪽만 20분씩 길게 빨리는 것보다 매수유시 5~7분씩 양쪽유방을 번갈아 가면서 20~30분을 충분히 빨려 보셔요.
이렇게 번갈아 가면서 빨리는 경우 한쪽만 빨릴때보다 훨씬 충분히 먹일수 있답니다.
충분히 먹었다면 수유텀도 늘어날수 있으므로 산모님 아기처럼 5~8분이 지나고 젖을 덜 빨거나 잠들려고 하려면
젖을 빼서 반대쪽으로 빨시고  다시 5~8분 빨리고 다시 열심히 빨지 않거나 잠들려고 하면
다시 빼서 처음 빨렸던 젖으로 바꿔서 번갈아 가면서 왕복4회이상 빨려 보셔요.
수유를 하는 동안 통증이나 시린증상등은 유방문제가 생긴경우 정상은 아닐수 있으므로
최근에 유두통증이 더 심해지고 유방에 시린증상도 있다면
가까운 아이통곡상담실에 방문하셔서 유방상태을 확인후 전문유방관리를 해야 할수도 있답니다.

현재 양쪽먹이는 수유가 안되고 수유텀도 짧고 유두통증이 심해졌다면 
빠른시일내에 가까운 아이통곡상담실에 아기랑 방문하셔서
양쪽먹이는 수유도 다시 점검받아 보시고 모유먹는양도 체크해 보셔요.
아이통곡상담실에는 미세체중계가 있어 모유먹는양 체크가 가능하므로 빠른시일내에 전반적인 점검 받기를 권해 봅니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