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직수만 해도 젖양이 늘긴 느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희♥ 작성일23-01-31 09:39 조회274회 댓글1건

본문

조리원에서 혼합하다 퇴소후 직수만 하고 있는데 젖양이 줄어든건지 아기가 한시간마다 배가 고프다고 울어대고 제 젖이 가슴이 차려면 3시간이 소요되는데…한시간마다 먹어서 젖이 안차여… 제 젖양이 신체상 부족해서 그런걸까요?
그래서 분유 보충을 할 수 없이 해줬습니다 (40-60ml)
마사지 받으면 젖양이 늘까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직수만 해도 젖양이 늘긴 하는지 궁금하시군요.
조리원에서 혼합수유를 하셨다면 젖양이 부족할수 있어
젖양이 확보될때까지 젖양도 늘리면서 필요하면 보충도 해야 하고 충분히 먹이는 수유훈련도 꾸준히 해야 할것으로 생각됩니다.
직수가 되면 양쪽유방을 충분히 빨려서 좀더 많이 먹게 하는 것이 먼저이고
직수후에도 부족하면 필요한 만큼 즉시 보충해서 1회먹는양을 먹여서 수유텀을 만들고
아기의 직수여부에 따라 추가유축을 하여 젖을 비워서 젖양은 늘려가야 할것입니다.

젖양이 부족한 경우에 젖양이 늘어나는데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기만 마냥 빨린다고 해서 젖양이 늘어나다고 할수는 없답니다.
아기가 얼마나 열심히 빨아서 젖을 비워냈는지가 중요하므로 만약 물고만 있고 열심히 빨지 않으면 오히려 젖양이 줄수도 있습니다.
즉 아기가 빨지 않겠다고 하면 젖이 비워지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유축도 하지 않으면 더 빨리 젖양이 감소할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기도 합니다.
현재 젖양이 부족하면 매수유시 양쪽유방을 5~7분씩 번갈아 가면서 왕복4회이상 20~40을 적극적으로 빨리고
그래도 부족해 하면 부족한 양만큼 즉시 보충하셔야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젖양증량을 위해서 추가유축하여 젖을 비워야 젖양증량에 도움이 된답니다.
젖이 유방에서 낮에는 2시간30분~3시간전후로 비워지고 젖양이 가장 많은 밤중과 새벽에도 3~4시간전후로 비워야 한답니다.
만약 수유를 못하면 의무적으로 유축으로라도 젖을 비워야 합니다.
직수를 시도하는데 아기가 거부를 하면 젖병으로 1회양을 주시되 유축은 의무적으로 해야 젖을 비워야 할것입니다.
초기 직수훈련이 되지 않는 아기의 경우 같은양을 먹이는데 젖병으로 먹일때보다 직수로 수유를 할때 더 많은 시간과 연습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직수는 인공젖꼭지에 비해 60배 힘들고 무는방법,질감,지구력,나오는 속도감등 모든면에서 다르므로
꾸준한 연습과 훈련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젖양이 부족한 상태인데 아기가 직수를 잘하면 가까운 아이통곡상담실에 아기랑 방문하셔서 전반적인 상태부터 점검 받아 보셔요.
아이통곡상담실에는 미세체중계가 있어 직수시 모유먹는양 체크가 가능하답니다.
아울러 수유자세,젖물림,충분히 먹이는 방법과 유방상태 점검후 맞춤형 관리가 가능하므로
막연히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예약하고 방문하셔서 전반적인 점검부터 받아 보기를 권해 봅니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