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50일 아기 깊은 젖물리기 문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감자♥ 작성일23-01-12 18:34 조회249회 댓글1건

본문

27일부터 완모중인데 아기가 깊은 젖물리기가 되지 않아서 문의 드려요.



 1. 깊은 젖물리기 방법 문의

-  제가 위쪽 유륜의 엄지로 당겨 잡고 아래가슴을 검지로 둥글게 넓게 잡은 다음 아기의 턱에 가슴을 대고 아기가 입을 크게 벌리도록 유도를 하여 젖을 물리는데 아기가 입을 크게 벌리지 않고 입을 아래 유륜끝에서 유두 근처까지만 벌린 다음 입으로 흡입해서 유두를 자기 입을 안으로 넣기를 하네요. 제대로 안되고 있는거겠죠,,?


 2. 깊은 젖물리기가 잘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  아기가 입을 크게 벌릴 때 아기를 당겨와서 물리는데 아기가 깊게 물렸는지 잘 모르겠어요 아기가 빨기 시작하면 정확히 어딘지 알수없지만 유두+유륜에서 따끔따끔한 통증이 조금 있다가 이내 사라지고 흡착된 느낌이 들면서 조금 아픈데 턱이랑 가슴을 밀착하고 잇어서 아기 입이 보이지 않아서 모르겠어요.

젖꼭지 모양으로 확인한다고 하는데 아기를 입에서 뗴어내서 보면 빠져나오면서 뾰족해진건지 뾰족해서 제대로 물린건지 모르겠어요

제대로 물리면 통증이 전혀 없는게 맞는거겠죠?


3. 체중이 잘 늘고 있다면 젖물리는 방법을 고칠 필요가 없는건지 

깊은 젖물리기를 시키려고 하면 아기가 많이 울고 발버둥을 쳐서 손목도 아프고 마음도 아파요. 2.8kg로 태어나서 현재 4.5kg인데 체중이 잘 늘고 있다면 제가 유두 아픔을 감수하고 젖물리기를 고치지 않아도 관계없는걸까요?

27일까지는 유축수유를 해서 직수로만 해서 체중이 잘 늘지도 사실 의문이 들어요 .

현재 수유시간이 1시간이 걸리는데 금방 젖을 찾아서.. 젖이 잘 안나오는거 같아요 .


4. 유방관리 문의

계속 직수를 하면 가슴이 젖이 차도 계속 말랑말랑한 상태가 된다는데 저의 경우는 아기가 제대로 빨지 못하는데 유방관리를 받아서 말랑말랑한 가슴을 만들면 아기가 제대로 빨지 못해도 계속 말랑말랑하게 젖이 차고 비워질수있나요 

아기가 제대로 못빨면 유방관리를 계속 받아줘야하는걸까요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50일된 아기의 젖물림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1.젖물림을 쉽게 하고 문제가 없으려면 물어야 할 부부인 유두와 유륜부위의 신축성이 중요합니다.
아기는 제대로 물었어도 만약 유두와 유륜부위가 좋지 않다면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설령 얕게 물더라도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유두와 유륜부위 개선의 우선순위랍니다.

2.아기의 턱은 산모님의 유방에 밀착된 상태에서 아기의 아랫입술이 나팔꽃처럼 뒤집어져야 하고
옆에서 보았을때 입모양이 k모양이 되면 좋습니다.
그리고 빼고 나서 유두모양은 처음 모양 그대로 변화가 없는것이 좋고 빠는동안에도 통증이 없는 것이 정상입니다.

3.3개월까지는 주당 몸무게증가가 180~250g(평균200g)으로 잘 늘고 있다면 괜찮습니다.
산모님아기의 경우 출생시와 비교하면 아기의 몸무게는 잘 증가하고 있습니다.
50일이면 충분히 먹이는 수유을 하여 수유텀을 늘려가야 할수 있습니다.
매수유시 5~7분씩 양쪽유방을 번갈아 가면서 왕복4회이상 충분히 먹여 보셔요.
빨기 시작하고 5분이 지나면 젖나오는 속도가 떨어지므로 한쪽만 길게 빨리지 말고
열심히 빨다가 잠들려고 하거나 열심히 빨지 않으면 즉시 빼서 반대쪽을 번갈아 가면서 충분히 빨려 보셔요.

4.아기가 매수유시 양쪽유방을 충분히 빨지 않으면서 수유텀도 짧고 유방도 불편하다면
전반적인 상태를 점검한후 전문유방관리를 하시면 많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아이통곡상담실에서는 수유자세,젖물림,양쪽유방을 충분히 먹이는 방법,직수시 먹는양 체크,유방상태 확인등이 가능하므로
수유텀도 짧고 유방문제가 있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아기랑 방문하셔서 전반적인 상태부터 점검 받기를 권합니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