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초산 모유수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백지♥ 작성일22-10-23 23:10 조회273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출산5일차가 된 초산엄마입니다
모유수유에 대해 궁금해서 문의드리고 마사지도 받을려합니다
모유수유를 하고싶은데 아직은 양이 많지가 않습니다~
현재 조리원에서 직수를 하면 한가슴당 12분은 빠는거같아요~ 하지만 먹다가 힘든지 먹다가 살짝 약해지고 또 열심히 빨고있습니다~
양을 늘릴려면 계속 직수를 해야한다는데 양이얼마되지않아 직수를 하게되면 1:30분 정도 텀인거같아요 무리하게 직수를 해야만 느는건지 유축이라도 3시간에 한번씩 하면 늘긴하는지..궁금합니다ㅠ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산5일차로 젖양증량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젖은 유방에서 3시간전후로 비워져야 늘어납니다.
즉 하루에 8회정도 젖을 비워야 할수 있습니다.
젖병으로 분유를 먹이지 않았던 시절에는 수시로 젖을 물려서 아기가 비워내야 하지만
조리원에 있는 동안에는 완전 직수만 할수 없는 경우도 있으므로
아기의 직수여부에 따라 추가로 유축을 해서 젖을 비워야 젖양증량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특히 출산 5일째로 자다,빨다를 반복하다가 한쪽만 12분 빨고 잠들면 추가로 빨지 않았던 유방은 유축으로 젖을 비워서 늘려야 하고
빨았던 유방도 아기가 적극적으로 빨지 않았다면 유축으로라도 젖을 비워서 젖양을 늘려가야 합니다.
젖은 2시간30분~3시간마다 만들어지는데 비우지 않으면 늘어나지 않는답니다.
오히려 장시간 젖을 정체시키면서 비우지 않으면 유방문제나 젖양감소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설령 소량 나오거나 적게 나오더라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고
젖양이 가장 많은 밤중과 새벽에도 4시간전에는 꼭 의무적으로 젖을 비우는 것이 좋습니다.

직수를 잘하면 직수연습한다고 직수를 하면서 유축을 꾸준히 병행하면서 젖양을 늘려가야 할것입니다.
직수를 하는 경우에는 아기가 얼마나 비워냈는지 알수 없고 설령 직수를 하더라도 물고 있는 시간보다는
실질적으로 빠는 시간이 중요하므로 아기의 직수여부에 따라 꼭 유축하기를 권합니다.
만약 3시간전후로 직수를 못하면 꼭 20~30분 유축으로 젖을 비우시고 직수를 했다면 직수여부에 따라 유축시간이 단축될수는 있습니다.

직수가 안되면 꼭 3시간전후로 하루6~8회이상 유축이나 손착유로 젖을 비워야 젖양증량에 도움이 된답니다.
만약 하루에 몇번 직수도 안하고 유축도 하지 않으면 젖양은 늘지 않고 급속도로 줄어들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답니다.
출산초기에는 유방이 말랑말랑 하더라도 직수연습을 하면서 3시간전후로 유축으로라도 젖을 비워내면
젖양증량에 도움이 될수 있으니 초기에 소량나오거나 방울방울 적게 나오더라도 꾸준히 규칙적으로 하기를 권합니다.
다만 유방상태가 좋지 않아 유축이나 손착유도 잘 되지 않으면 빠른시일내에 유방관리전문상담실에 가셔서
전문유방관리를 병행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완모가 될때까지는 1~3개월(평균2개월) 걸리므로 아직은 직수연습과 유축과 필요하시면 보충을 하면서
서서히 보충과 유축을 줄이면서 충분히 먹이는 직수훈련을 꾸준히 해야 할것입니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서울 은평점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