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젖꼭지 거부로 유축 수유중인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지♥ 작성일22-10-13 08:08 조회326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20일된 신생아를 데리고 있는데요
직수가 잘 안되어 문의드려요~
4시간 간격으로 유축하면 많게는 80 적게는 40정도 나오는데요
문제는 아기가 젖을 안물려고 해서 계속 유축으로 맥이고 있는데 직수로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젖을 안물려고 심하게 해서 20분정도 실랑이 해도 안물때가 많은데요
시도하다가 안되면 유축한거 데워맥이거나 분유를 맥이게 됩니다
안물고 그럼에도 보충수유 하지말고 기다렸다가 다시 직수를 시도 해야하는지
아직 신생아고 적게 낳아서 많이 먹이긴 해야할것 같은데
어떻게 직수 체제로 돌입해야할지 감이 잘 안옵니다
이대로 유축으로만 하다보면 결국 젖양은 더 줄것 같은데 어떻게해야할까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일된 신생아 직수시 거부하여 걱정되시군요.
먼저 인공젖꼭지에 익숙한 아기라면 직수시에는 모든면에서 달라 아기에 따라서는 거부하는 아기도 있습니다.
이런경우에 아무리 신생아이지만 강제로 물리기는 힘들수 있고
만약 유두와 유륜부위가 인공젖꼭지처럼 쉽지 않다면 더욱더 거부할수 있습니다.
직수는 인공젖꼭지와 빠는방법,질감,지구력,나오는 속도감이 다르므로 젖물림은 많은 연습과 훈련이 필요하답니다.
이렇게 직수를 거부하는 아기의 경우 가장 우선순위는 젖양을 인위적으로 확보하면서
아기의 컨디션을 보면서 직수연습을 해야 한답니다.
현재 20일 출산3주가 되어가면 젖양을 더 늘려야 하므로 낮에는 2시간30분~3시간마다
젖양이 가장 많은 밤중과 새벽에도 3~4시간전후로 유축을 의무적으로 하여 젖을 자주 비워야 젖양증량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설령 적게 나오더라도 꾸준히 8회정도 유축을 유지해서 젖양부터 늘려가야 할수 있습니다.
직수연습을 할때는 너무 배고프지 않고 아기의 컨디션이 좋고 물어야 할 부분인 유두와 유륜부위의 신축성이 좋을때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공하면 좋겠지만 설령 실패하더라도 꾸준히 시도해야 하는 훈련과정이랍니다.
완모로 가려면 첫째는 젖양이 확보가 가장 중요하고 아울러 물어야 할 부분인 유두와 유륜부위의 신축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유두와 유륜부위가 두껍고,단단하고 부풀어 있으면 물기 힘들수 있답니다.
먼저 유축으로라도 젖을 규칙적으로 비워서 젖양을 확보하고
아울러 물어야 할 부분인 유두와 유륜부위의 신축성을 개선시킨후 직수를 시도해야 할것입니다.

당장 직수가 안되면 규칙적으로 유축을 유지하면 젖양증량에 도움이 될수 있고
젖양이 가장 많은 밤중과 새벽에도 4시간전후로는 의무적으로 젖을 비워야 한답니다.
다만 유축양이 줄면서 유축이 잘 되지 않고 물어야 할 부분인 유두와 유륜부위가 좋지 않다면
전문유방관리를 하면서 유축과 직수를 해야 할수 있답니다.

직수는 설령 성공하더라도 숙련될때까지 기본 2~4주,때로는 1~2개월이 걸리는 과정이므로
지금은 유축을 의무적으로 하면서 아기의 상태을 보면서 꾸준히 직수연습을 해야 할것입니다.
완모는 1~3개월(평균2개월)걸리는 과정이므로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꾸준히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현재 아기가 직수거부가 심하면 산모님이 할수 있는것부터 하시면 됩니다.
유축은 산모님이 할수 있으므로 3시간전후로 8회 규칙적으로 젖을 비워 보셔요.
젖양은 유방에서 젖이 자주 비워져야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전반적인 점검과 유방관리가 필요하면 가까운 아이통곡상담실에 방문하셔서 점검도 받아 보셔요.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서울 은평점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