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수유 방법 선택하기가 어려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소♥ 작성일-1-11-30 00:00 조회322회 댓글1건

본문

아기는 이제 14일 됐는데 2.64로 태어나고 이틀전 몸무게가 2.8 이예요. 직수를 하려하면 배는 고프고 젖은 잘 못 물어서 그런지 얼굴이 뻘개지도록 울때도 있고 잠든척?하기도해요 ㅠㅠ유두는 좋다고 들었는데 가슴이 작긴해요ㅠ 젖을 잘 못물고 자세도 불편해서 저도 너무 스트레스 받고 아기도 스트레스 받는것 같아요 ㅠㅠ
지금은 그래서 유축기로 시간마다 짜주고, 유축한 모유 먹이고 있어요 (조리원에서는 낮시간엔 50ml, 새벽엔 80-90ml정도 나왔어요. 집에오니 50-60ml 나오고요)
1. 아기가 스트레스 받아해도 매번 직수 시도한 뒤에 유축한 모유 먹여야할까요?
2. 1.번 방법으로 계속한다면 언젠가 직수 성공하긴 핱까요.. 젖병에 익숙해져서 거부할까봐요..
2. 직수하지 않고 유축+분유보충 해준다면 젖양이 결국 점점 줄어들어 분유만 먹여야하는 상황이 올 수 있나요? 6개월은 모유 먹이고 싶어서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4일된 아기 수유방법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1.직수 거부를 안하면 직수를 하셔도 되지만
완강히 거부를 하면 젖병으로 주시고 산모님은 꼭 유축을 의무적으로 해서 젖을 비워야 합니다.
아무리 신생아이지만 강제로 하면 아기가 점점 거부를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2.직수는 인공젖꼭지와 빠는방법,질감,나오는 속도감,지구력등의 모든면에서 다르고 훨씬 힘들답니다.
그래서 꾸준한 반복적인 훈련이 필요한데
물어야 할 부분인 유두와 유륜부위가 인공젖꼭지처럼 쉽게 물수 있도록 개선시킨후 시도를 해야 하고
아기가 그나마 직수에 성공하여 문다면 젖양이 충분해야 하므로 젖양확보는 필수입니다.
설령 아직은 직수가 되지 않더라도 유축으로도 젖양확보가 가능하므로
직수가 안되면 유축은 3시간전후로 1일 8회는 유지해야 할것입니다.
완모가 될때까지는 기본 1~3개월(평균2개월)걸리고
직수가 되더라도 충분히 먹이는 수유훈련은 기본 2~4주가 소요되므로 꾸준한 연습과 훈련이 필요하답니다.
물어야 할 부분인 유두와 유륜부위가 신축성이 좋고 부드러우면 직수가 가능할수 있습니다.

3.지금 직수가 안되면 유축과 보충은 해야 하고 다만 젖양이 줄지 않도록 1일 8회 유축은 유지해야 합니다.
낮에는 2시간30분~3시간마다 젖양이 가장 많은 밤중과 새벽에도 3~4시간전후로 의무적으로 유축해야 한답니다.
젖을 장시간 정체시키면서 비우지 않으면 그때에는 조금 더 나올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가면 젖은 급속히 줄어들수 있답니다.
젖양을 늘리는데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젖양이 줄어드는데는 빠른속도로 감소할수 있어
젖양을 늘리려면 24시간기준 규칙적으로 젖을 비워야 한답니다.
다만 유축을 규칙적으로 하는데도 젖양이 줄어들면 전문유방관리가 필요할수 있으므로
이런경우에는 가까운 아이통곡상담실에 방문하셔서 유방상태 점검후 전문관리를 병행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서울 은평점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