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궁금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유니♥ 작성일22-08-27 18:42 조회268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모유수유관련 궁금한게있어 문의드립니다.

1. 원래 매 수유시  한쪽만 10분씩 먹이고 있었는데  5분,5분 양쪽 다 먹이라고 하셔서 그렇게 하고있는데요.  시간을 재서 먹이다보니 한쪽 유방이 완전히 비워지지않은것같은데 이경우 트러블이 생길 가능성은 없을까요? 젖몸살을 겪어봐서 또 젖몸살이 올까봐 두렵습니다ㅠ

2. 그리고 123마사지는 가슴뭉침이 있을때만 실시하는게 좋은건지요?
아니면 가슴뭉침 예방차원에서 샤워할때나 수시로 해도 되는건가요? 젖양이 많은 산모입니다. 마사지를 하면 젖양이 늘어나는건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유수유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군요.
1.짧게는 3~5분,평균5~7분으로 아기에 따라서 20~40분을 충분히 빨리는 것이 좋습니다.
5분,5분 먹고 아기가 더 먹고자 하면서 다시 5분,5분 더 빨려서 젖이 비워지도록 하시면 됩니다.
다만 아기가 거부를 하면 유방상태에 따라 추가로 유축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젖몸살은 젖이 정체되면서 문제가 생길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아기를 충분히 먹여서 비워지는 것이 가장 좋고
아기가 충분히 먹었음에도 유방이 불편하고 뭉침느낌이 있으면서 불편하면 유축으로 한번은 충분히 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즉 매수유후 유축하는 것이 아니라 수유후에 불편한 경우에만 선택적으로 비워야 할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가장 우선순위는 아기를 충분히 빨리는 것이구요.

2.가슴뭉침이 있을때 우선순위는 만약 유두와 유륜부위가 단단하고 신축성이 없으면 유륜부위를 엄지 검지로 손착유하여 부드럽게 만든후
수유를 하여 젖을 비워내거나 수유를 못하면 유축으로 젖을 비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마사지를 하는 이유가 젖을 잘 비우기 위함이므로 마사지후에는 꼭 수유를 하여 젖을 비우거나
수유를 못하는 경우에는 유축으로라도 젖을 비워야 합니다.
젖양이 많은 산모님의 경우 수시로 하는 것은 좋지 않고
필요할때 선택적으로 유축하기전에 하고 마시지후에는 꼭 유축하거나 수유를 해야 합니다.
젖양이 많은 경우에 아기가 충분히 먹었음에도 남은 젖양이 있어 아기랑 맞쳐가려면 시간이 필요하고
젖양이 많다고 오랜시간 젖을 정체시키면 유방문제가 생길수 있으므로
필요하면 유방관리차원에서 선택적으로 유축을 하면서 유방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노력에도 젖양조절이 잘 안되고 문제가 반복되면 전문유방관리를 하면서 젖양을 맞쳐가야 할수 있습니다.
좀더 자세한 상담한 가까운 아이통곡상담실에 아기랑 방문하셔서 수유와 유방상태을 확인후 관리 하기를 권합니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서울 은평점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