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새벽수유 궁금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작성일22-08-20 12:50 조회519회 댓글1건

본문

45일차 아기이고
태어났을때 체중이 3.55kg  현재는 6.1kg정도 됩니다.
낮에는 아기가 울면 어르고 달래다가 진짜 배고파서 우는것같다고 생각들때 수유를 하고 있는데요. 그텀은 2시간30분~4시간 사이구요.
그런데 새벽에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해서요.
새벽에는 아이가 울지는 않고 깨서 꿈틀거리며 끄응~끄응~ 소리를 낼때 수유를 해야하는건지
 아니면 꿈틀거리며 끄응 끄응 소리를 낼때 토닥이거나 쪽쪽이로 잠연장을 시도해보며 달래다가 안되면 수유를 해야하는건지 궁금해서요..
몸무게도 많이 나가는것같기도하고
잠결에 억지로 먹이는게 아닐지 걱정이 되서요ㅜㅜ

아 그리고 한가지더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지금은 수유시 한쪽가슴만 10분내외로 먹이고 다음 수유시 안먹인 다른쪽 가슴먹이고있는데요 이렇게 쭉하면 되는건지..아님 왼쪽 5분 오른쪽5분 이런식으로 먹이는게 좋을까요? 5분씩만 먹어도 전유,후유 다먹을수있나요?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45일된 모유수유아기 밤중수유텀에 대해 궁금하시고 매수유시 어떻게 수유하면 되는지 궁금하시군요.
완모만 하는데도 뭄무게가 6.1kg 이면 아기는 평균이상으로 잘 증가하고 있습니다.
모유수유아기의 경우 아기마다 수유패턴이 달라 수유텀등도 다를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은 4~5시간전후로 밤중과 새벽에도 수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점점 밤중과 새벽에는 신생아때처럼 울지 않을수도 있으므로 만약 수유텀을 보셔서
아기가 꿈틀거리거나 낑낑거리면 기저귀 확인후 수유를 하는 것을 권합니다.
만약 수유를 못하면 산모님이 유축으로라도 젖을 비워야 하므로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늦여도 4~5시간전후로는 꿈수유처럼 하셔도 됩니다.
아울러 전유,후유는 시간보다는 비워지는양에 따라 달라지므로
각각의 유방에서 짧게는 3~5분,평균 5~7분정도 한번씩이라도 빨리시고
아기가 더 빨고자 하는 다시 각각의 유방을 한번씩 더 빨리셔도 된답니다.
즉 시간이 짧더라도 충분히 젖을 먹고 몸무게가 잘 증가하면 전유,후유를 잘 먹고 있는 것이랍니다.
다만 아기의 몸무게도 잘 증가하지 않고 대변을 자주 지리면 아기가 잘 먹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아기가 빨기시작하고 열심히 빨다가 잠들려고 하거나 자다.빨다를 반복하면 빼서 반대쪽으로 바꿔가면서 빨리시면 됩니다.
다만 아기가 한쪽만 먹고 완강히 거부를 하면 반대쪽 유방은 유방상태를 확인후 젖을 유축으로 비워야 할수 있답니다.
가능하면 사출반사에 의하여 5~7분 간격으로 양쪽유방을 번갈아 가면서 빨리시면 됩니다.
이렇게 양쪽유방을 번갈아 가면서 충분히 먹여서 유방이 불편하지 않고 말랑말랑 유지되면
아기랑 젖양이 맞춰진 경우가 되는 것이랍니다.
하지만 간혹 아기는 충분히 수유를 했음에도 여전히 유방이 불편하거나
5~6시간이상 젖을 정체시킬때에는 유방문제나 젖양유지나 젖양감소 예방을 위해 유축으로 젖을 비워야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축으로 젖을 비우는 경우는 꼭 필요한 경우 선택적으로 하시면 된답니다.
다만 선택적으로 유방관리차원에서 유축을 한후에도 여전히 유방이 불편하고 문제가 생기면
유방관리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수 있으니 이런경우에는
가까운 아이통곡상담실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유방상태을 확인후 전문관리하기를 권합니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서울 은평점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