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직수 완모 중 밤에만 한시간마다 우는 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수♥ 작성일-1-11-30 01:46 조회510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생후 75일, 5.1kg(출생 시 3.2) 아기 직수로만 수유 중입니다.
하루 8-9회 한 쪽 가슴으로만 번갈아가면서 모유 수유하고 수유 전 마사지하면서전유를 어느 정도 빼낸 후 수유합니다. 분유 보충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유축 수유 시 125 미리 정도를 먹었습니다. 직수 시 평균 10분이 지나면 아기가 스스로 빼거나 더 빨지 않아요. 아기가 많이 게워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유 텀은 3시간에서 4시간 정도로 다음 수유 텀이 가까워지면 가슴에 찌르르한 통증이 있고, 수유가 시작되면 반대편 가슴에서 찌르르한 느낌이 납니다.
처음엔 양이 너무 많아 유축을 반드시 했어야했고 120, 140씩 나오던게 근래 유축을 해도 40미리 정도에 불과합니다.
낮엔 수유 시 다음 수유까지 3시간, 길게는 4시간까지 걸리는데, 갑자기 요 며칠 밤엔 한 시간마다 깨서 공갈은 뱉어내고 젖을 물릴 때까지 웁니다.
모유량이 충분하지 않은건지 수유방법이 잘못된것인지 궁금해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 밤에 한시간마다 아기가 울어 걱정되시군요.
먼저 수유시 한쪽씩만 물린다고 하셨는데 매수유시 한번씩이라도 양쪽유방을 모두 수유하는것이 좋습니다.
젖을 빨기 시작하고 5~7분이 지나면 젖 나오는 속도가 떨어져 젖이 덜 나오므로
한쪽만 길게 빨리는 것보다는 아기가 열심히 빨다가 덜 빨거나 빨다,쉬다를 반복하거나 아기가 잠들려고 하면
산모님이 빼서 반대쪽으로 바꿔서 빨려보셔요.
만약 아기가 10분전에 스스로 젖을 빼면 물어던 젖을 다시 물리지 말고 반대쪽으로 바꿔서 빨리시구요.
즉시 먹지 않으려고 하면 트림도 시키고 잠시 놀아주다가 물리지 않았던 반대쪽 유방을 다시 빨려주셔요.

그동안 한쪽씩만 수유를 했다면 젖이 정체되면서 젖양도 감소할수 있고 유방문제도 생길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짧게는 3~5분, 5~7분씩 번갈아 가면서 양쪽유방 모두 빨리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젖양이 줄었다면 미리 짜내고 수유하기 보다는 바로 수유를 하시면 됩니다.
특히 수유시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다면 유방문제가 생겼을수 있어 전문유방관리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수 있답니다.
아기들이 젖을 물릴때 거부를 하거나 우는경우에는 젖양에 변화가 있거나 젖맛의 변화
또는 유두와 유륜부위가 좋지 않을때 거부를 할수 있고 정말로 먹고 싶지 않을때나
속이 불편하거나 대변을 보고 싶어도 먹지 않으려고 하는등 이유가 있을수 있답니다.
먼저 매수유시 양쪽유방을 충분히 빨려 보시고 계속 아기가 거부를 하거나 짜증을 내면
가까운 아이통곡상담실에 아기랑 방문하셔서 모유먹는양도 체크해 보고
전반적인 유방상태도 확인하셔서 맞춤형 관리를 받아 보셔요.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서울 은평점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