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밤중수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연♥ 작성일-1-11-30 00:00 조회390회 댓글1건

본문

4개월부터 밤중수유를 서서히 줄여가고 6개월부터는 완전히 끊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현재 89일된 아가이며 3시간 수유텀으로 새벽 1시,4시 두타임 먹이고 있는데 밤중수유를 끊으면 모유량이 줄어들까 걱정이에요
70일 정도에 밤 10시 막수하면 3-4시사이에 깨서 한번 밤중수유하고 아침7시에 수유했었는데 젖양이 줄어든것 같아 (젖이 엄청 말랑말랑하고 젖이 찬다는 느낌이 안들었고 유축을해보니 양이 120넘게 나오던 젖양이 60도 안나왔어요) 다시 젖양을 늘려야겠다 생각해서 밤에도 3시간 텀으로 먹이고 있답니다
밤중 수유를 서서히 끊어도 젖양이 안줄까요?? 아니면 유축을 하면 젖양이 유지될까요?? 아이는 점점 먹는양이 늘어날텐데 젖양이 줄어들게 될까봐요 ㅜ
다들 젖양은 서서히 아이에게 맞춰진다고 하는데 뭐가 맞는지 혼란스러워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89일된 아기 밤중수유여부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모유수유아기는 아기마다 1회먹는양이 각자 다르므로 수유텀이 다를수 있으나 밤중수유를 끊는것은 아니랍니다.
즉 하루총양은 같으나 만약 1회먹는양이 적다면 수유횟수가 많을수 있고 1회먹는양이 많다면 수유횟수가 줄수 있습니다.
1회먹는양이 100인 경우에는 수유횟수가 8회가 될수 있고  140인 경우는 수유횟수가 6회를 줄수 있으며
1회먹는양이 200인 경우라면 수유횟수는 4~5번이 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산모님아기에 맞게 수유텀을 조정하는것이구요.
즉 1회먹는양이 많지 않는 아기라면 6개월까지도 3~4시간전후로 먹는다고 비정상은 아니랍니다.
오히려 밤중수유나 새벽수유를 하지 않고 수유횟수를 줄이면 하루총수유량이 줄수 있어
몸무게가 더디게 증가할수 있으므로 아기의 성장을 확인하면서 수유텀을 늘려가는 것이지 끊는것은 아니랍니다.

특히 2~3개월이후부터는 아기들도 낮동안 수유시 산만하여 집중해서 먹지 않으면 덜 먹는 경우도 있으므로
낮동안 충분히 먹지 못했다면 밤중과 새벽에 수유를 잘 해야 할수 있습니다.
즉 아기마다 먹성,1회먹는양,성향,기질이 다르므로 산모님아기에 맞는 수유패턴을 유지하면 됩니다.
통잠을 자면서 너무 긴 시간동안 젖을 비우지 않으면 젖양감소나 유방문제의 원인이 되기도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수유를 못하면 유축을 해야 하므로 유축을 하기보다는 아기에게 수유를 하면 따로 유축을 하지 않아도 되므로
지금처럼 밤중과 새벽에도 3~4시간전후로 수유하기를 권합니다.
다만 아기가 평균이상으로 급성장을 하여 몸무게가 너무 많이 증가하면 4~5시간전후로 수유텀을 늘려가면 됩니다.
유방상태가 말랑말랑한 상태에서 수유를 하면서 아기가 잘 성장하면 젖양이 맞춰진 경우이므로 젖이 차지 않는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히려 수유후에도 유방이 불편하고 비워지는 느낌이 없다면 유방문제가 생길수 있답니다.
젖양을 맞춰가려면 24시간기준 규칙적으로 수유를 하는 것이 좋고 아기가 수유을 못하는 경우에는 유축을 해서라도 젖을 비워서
젖이 정체되지 않도록 해야 문제가 생기지 않고 젖양도 유지 될수 있습니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서울 은평점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