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혼합수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작성일22-06-28 17:47 조회327회 댓글1건

본문

혼합수유 관련 질문드려요!
58일 된 남자아기이구요, 거의 완모하다가 몇 주 전부터 너무 모자라하는 것 같아서 분유 보충을 많이 해주기 시작했어요. 유축하면 120정도 나왔었는데 지금은 90 나옵니다.

1. 모유 먹을 때 하루에 두번정도씩 신경질을 내요. 먹다가 용쓰다가 빼고를 반복해요. 잘 안나와서 그런걸까요?
2. 낮만 되면 수유 텀이나 양이 뒤죽박죽이 돼요. 한 번 많이 먹었다가 한시간마다 40먹고 말고 또 시간 좀 지나고 30먹고 말고 해요. 텀좀 잡아보려고 해도 매번 실패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3. 100일정도 되어야 태어난 몸무게의 2배가 되어야 한다고 들었는데 저희 애는 3.2로 태어났는데 벌써 6키로가 넘었어요. 그럼 분유량을 줄이는게 맞나요? 낮잠을 잘 못자는 것도 영향이 있을까요?
4. 친구가 증유 마사지 받고 효과를 봤다고 했는데요. 저같은 케이스도 효과가 있을까요? 아니면 분유수유로 가는게 맞을까요?

감사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58일된 남자아기 최근에 먹다가 용을 쓰고 빼고를 반복하여 걱정되시군요.
1.몸무게가 최근에 평균보다 많이 증가하고 있으면서 용을 쓰면 과식이나 소화불량으로 불편할수 있으므로
몸무게가 평균보다 많이 증가하고 있다면 서서히 분유보충량을 줄여 가야 합니다.
즉 주당 몸무게가 300g~350g이상 증가하면 주당 몸무게를 확인하면서 서서히 분유보충량을 줄여가야 한답니다.
젖을 빼는 것을 반복하는것도 처음부터인지,5분이 지나면서 빼는지.빨기 시작하고 2~3분쯤에 빼는지에 따라 문제가 다를수 있습니다.
5분이 지나는 시점에서 빼기를 반복하면 젖이 덜 나와서 그럴수 있으니 반대쪽으로 바꿔서 빨려 보구요.
때로는 속이 불편하거나 트림을 하고 싶거나 아니면 수유중 대변을 보는 경우에도 그럴수 있으니 잘 관찰해 보셔요.

2.직수가 되면 먼저 직수를 충분히 해 보셔요.
즉 양쪽유방을 짧게는 3~5분,평균 5~7분씩 번갈아 가면서 왕복4회정도 양쪽유방을 충분히 빨려 보셔요.
다만 중간에 아기가 불편해 하면 중간트림도 시켜면서 수유를 하구요.
만약 이렇게 충분히 수유를 했음에도 부족하면 즉시 보충하여 수유텀을 만들어 가는 것이 좋습니다.

3.위에서도 설명했듯이 평균이상으로 많이 증가하면 주당 몸무게를 확인하면서 서서히 분유보충량을 줄여가야 할수 있습니다.
즉 하루총보충량을 확인해 주당 보충량을 서서히 감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들의 개월수가 커가면 수면시간도 점점 단축될수 있습니다.
점점 낮동안에는 깨어있는 시간이 많아 매번 먹고 자지 않을수도 있답니다.

4.분유보충량이 많지 않다면 좀더 완모로 빨리 갈수 있을것이며 설령 보충량이 있다 하더라도
완전분유수유보다는 혼합수유가 아기에게는 훨씬 이점이 많답니다.
우선순위는 직수를 젖을 충분히 먹이는 것이 관건입니다.
현재 유축량이 줄었더라도 아기가 직수를 할때 잘 빨아내면 보충량을 줄여갈수 있으므로
만약 여건히 되시면 가까운 아이통곡상담실에 방문하셔서 아기가 모유를 잘 먹고 있는지 확인해 보셔요.
아이통곡상담실에 모유먹는양 체크가 가능한 미세체중계가 있어 아기의 모유먹는양 체크가 가능하므로
아기랑 방문하셔서 먹는양도 체크해 보고 유방상태도 확인하여 보충량을 줄이는 방법을 상담해 보기를 권합니다.
만약 유방상태 점검후 젖양이 많이 줄었다면 전문유방관리를 하여 젖양을 늘려야 할수 있으니
우선순위는 아기가 직수시 얼마먹는지와 유방상태에 따라 달라질수 있을것입니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서울 은평점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