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단유마사지 질문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작성일-1-11-30 00:00 조회673회 댓글1건

본문

출산 8일째구요, 유축한지 4일됐어요~
단유를 하려고합니다.
3(첫날)➡️4(2~3일)➡️6시간(4일째) 텀으로 유축하다가 지금은 13시간째 유축안하고있어요.
한번 유축하면 30ml정도 나오구요.

- 계속 얼음팩 하고있는데 이대로 유축 안하고있다가 가슴이 많이 아프면 유축기로 한번짜고 단유약 복용을 하면 되는걸까요? 아니면 지금부터 바로 단유약 복용을 해야하는걸까요..

- 단유약 복용하면 단유마사지는 언제 받는게 좋은걸까요?
제가 있는 조리원은 따로 단유마사지 안해도된다고 말씀하시는데 제가 찾아봤을땐 약복용하다가 마사지받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조리원나가면 따로 통곡아이 찾아가서 마사지 받으려하는데 이제 조리원 이틀째라 2주뒤면 단유마사지 받는시기가 너무 늦어버렸을까봐 걱정돼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유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출산 3~4일째부터는 젖이 증량하는 시기이므로 젖은 먹이지 않아도 만들어진답니다.
다만 자주 비워주지 않으면 젖은 점점 줄어드는데 이때에 만들어지는 젖이 잘 훕수되어
석회화가 최소화되는 것이 중요하므로 만약 유방이 단단하고 불편할때는 선택적으로 젖을 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통곡에서는 단유약을 복용하지 않고 단유관리를 하므로 약복용은 권하지 않습니다.
젖을 비우지 않으면 단유가 되는데 중요한 것은 좀더 건강한 유방상태로 단유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불편하지 않으면 유축을 안해도 되지만 만약 오랜시간 지체되어 유방이 불편한 경우가 생기면
편안할 정도까지 유축을 하셔도 됩니다.
조리원에 계시는 동안 외출허락이 안되면 필요할때만 유축으로라도 관리를 하시고
퇴소하기전 가까운 아이통곡상담실에 전화하셔서 단유에 대해 전화상담부터 받고 예약하시면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서울 은평점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