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단유후 다시모유수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아♥ 작성일-1-11-30 12:03 조회1,100회 댓글1건

본문

제왕4일차에  젖돌고 유축3시간마다하면서 초유2번 먹였어요
제왕5일차 폐에 물차고 빈혈심해져서 수혈하고 이뇨제먹고 몸이 너무힘들고 아프고 해서 단유약 2틀치처방 받아 먹었고 현재 단유한지 12일째입니다. 근데 다시 모유수유하고싶어서 조리원에 있는 지금
유축으로 양쪽 5분 총 10분하는데 젖양이 줄었는지 열방울정도 나오고 안나와요ㅜㅜ 직수 한번 해봤구요.. 모유촉진제 맘라떼모아도 먹고있어요
가슴은 안단단해지는데 약간 가운데 몽우리져있는데 쿡쿡 아파요

젖양 늘고 싶고 모유수유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산모님의 건강문제로 단유를 하셨는데 다시 모유수유 가능한지 궁금하시군요.
다시 젖양을 늘리려면 낮에는 2시간30분~3시간마다 젖양이 가장 많은 밤중과 새벽에도
3~4시간마다 기본 20~30분을 유축이나 손착유로 젖을 비워야 한답니다.
만약 유축기로 나오지 않으면 손으로 유륜부위를 자극하여 조금이라도 젖을 비우면 도움이 된답니다.
즉 출산 2~3일이라고 생각하고 초심으로 돌아가 의무적으로 1일 8회을 규칙적으로 젖을 비워야 합니다.
설령 지금처럼 방울방울 소량 나오더라도 규칙적으로 꾸준히 하는것이 우선순위이구요.
이렇게 1일 8회이상 젖을 비우는 것이 생각보다 힘든과정이랍니다.

직수가 되면 직수연습을 꾸준히 병행하면서 젖양증량을 위해 유축도 의무적으로 해야 하구요.
지금은 젖차는 느낌이 없다라도 의무적으로 꾸준히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최근에 몽우리도 있고 쿡쿡 아픈 통증도 있다면 유선기능이 저하되고 유관들의 막힘도 생겼을수 있어
유방관리전문가에게 유방상태 확인이 필요함과 동시에 산모님의 유방상태에 맞는 맞춤형 관리도
병행해야 할수 있으니 여건히 되시면 가장 가까운 아이통곡상담실에 방문해서 점검도 받아 보셔요.
다만 전문가에게 방문전까지는 꼭 3시간전후로 젖을 꾸준히 비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설령 직수가 되더라도 젖양이 늘어 늘어날때까지는 직수후에도 유축이나 손착유로 젖을 비워야 할것입니다.
젖은 유방에서 3시간전후로 비워져야 늘어나고 하루에 몇번 비우지 않으면 젖양이 줄거나 유방문제가 생길수 있답니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서울 은평점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