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유선염때문에 입원중입니다.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한♥♥ 작성일22-03-16 09:03 조회598회 댓글1건

본문

병원에서 출산 후 아이에게 젖물리기를 퇴원하기 전까지 한번밖에 시도해보지 못하고 집에와서 좀 더 물려보다가 아기 황달이 더 심해지는거 같아서 5일정도 끊고 유축만하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다시 젖물리기를 시도하였는데 유두 상처가 심해지니 아파서 하루  또 직수를 쉬었다가 그저께부터 젖몸살과함께 유선염이 와서 입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퇴원 후에 다시 직수를 하고 싶은데 유방마사지를 받으면 수유량을 다시 늘릴 수 있을까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에 유선염으로 입원한후 퇴원했는데 직수가 가능한지 젖양은 늘어나는지 궁금하시군요.
젖은 유방에서 3시간전후로 비워져야 늘어나므로 직수가 안되면 유축으로라도 젖을 비워야 할것입니다.
특히 젖양이 가장 많은 밤중과 새벽에도 3~4시간전후로 의무적으로 비워야 하구요.
설령 직수가 되더라도 젖양이 늘어나고 숙련될때까지는 반복적인 직수연습을 꾸준히 해야 하고
젖양이 확보될때까지는  필요하면 보충도 해야 하고 젖양을 늘리기 위해서도 유축도 병행해야 할것입니다.
아울러 직수시 유두상처가 생겼다면 물어야 할 부분인 유두와 유륜부위의 신축성이 좋지 않기 때문이므로
아기를 탓하기 보다는 이것또한 전문유방관리를 하여 아기가 쉽게 물수 있도록 바꿔야 할것입니다.
만약 여전히 유두와 유륜부위가 두꺼워져 있고 신축성이 없다면 아기가 물더라도 다시 유두상처가 생기거나 통증이 있을수 있어
직수가 성공했더라도 잘못된 젖물림은 오히려 유방문제의 원인이 될수 있으니
가까운 아이통곡상담실에 방문하셔서 유방상태와 유륜부위점검부터 하기를 권합니다.
다만 상담실 방문전까지는 하루 8회(3시간마다) 손착유나 유축으로라도 젖을 비우는 것을 의무적으로 하기를 권합니다.
설령 젖양이 줄어 소량 나오더라도 꾸준히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서울 은평점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