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유축시 기저부 누르거나 들면 사출이 심해지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경♥ 작성일22-03-16 01:56 조회748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97일 7.45키로(출생몸무계 3.3) 여아 완모중인 엄마입니다.
최근에 사출관련 상담글 남겼는데 추가로 더 여쭤보고 싶은것 있어 글 남깁니디.
제가 아기낳고 얼마안됐을때 유축을 하면 가슴을 여러 방향으로 누르면서(쥐어짜듯이) 빨리 잘나오는거깉아 한동안 그렇게 헸었습니다.
그러다가 사출이 심해질수있다는 말을 듣고 50일 이후부터는 그낭 기저부만 들어주면서? 혹은 지그시 안쪽으로 당거주면서 유축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가슴을 쥐어짜듯이 할때는 아기가 사례도 안들리고 입을 크게 벌려 앙 문 상태에서 꿀꺽 꿀꺽 잘 먹었는데 최근 2-3주간은 7번에 3-4번은 사례가 걸러하며 온몸을 버둥대고 입을 떼고 크게 웁니다.
그런데 이상한것은 밤수할때 젖이 꽉차있어 오히려 사례가 잘걸릴거 같은데 밤수는 꼼짝않고 조용히 잘먹습니다.
제가 잘못된 유축 방법으로 가슴이 사출 가슴으로 바뀐건지, 지금이라도 기저부 들어주가나 안쪽으로 밀면서 하는것을 중단해야할지, 혹시 아기 자세가 안좋아서 자꾸 사례가 걸리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런데 아기가 사례 갈리는 타이밍이 가슴에서 찌릿하고 젖도는 느낌이 들때라 사출인건 맞는거 같은데 밤에는 또 왜이렇게 조용히 잘먹는걸까요? 사출 가슴도 마사지로 완화시킬수 있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97일된 여아 완모중 수유시 사레가 잘 걸려 걱정이시군요.
먼저 수유시 사레가 걸리지 않으려면 유방이 말랑말랑 부드러운 상태에서 수유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단지 누르면서 유축을 한다고 사출이 심해지는것은 아니고
매수유시 젖이 잘 비워져 유방이 불편하지 않는 상태에서 수유를 해야 한답니다.
젖이 반복적으로 정체되면 고인젖이 생기게 되는데 주로 유륜쪽에 집중되어 수유시 유륜이 두꺼워지면
아기들이 짜증을 낼수 있고 이렇게 유륜에 자꾸 고인젖들은 배유구들의 막힘을 일으킬수 있어
사출이 심해지는 원인이 될수 있으니 만약 젖이 너무 채워져 있어 유륜부위와 유방이 너무 단단하면
유륜부위와 유방이 덜 불편한 만큼 짜낸후 수유를 시도해야 할수 있습니다.
기저부라고 생각되는 부위를 너무 쥐어짜듯이 누르기 보다는 지긋이 누르는 것을 권합니다.
다행히 밤중에는 잘 먹는다고 하니 낮동안 수유할때 유방상태와 유륜상태를 확인후 수유를 시도해 보고
그래도 교정이 잘 되지 않으면 아기랑 가까운 아이통곡상담실에 방문하셔서 교정 받아 보셔요.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서울 은평점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