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모유수유

아이통곡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전문가 상담

혼합수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지♥ 작성일21-11-26 15:18 조회789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53일된 여아 엄마입니다.
모유수유 후 분유보충으로 혼합수유중이에요.
아기 체중이 늘지않아 소아과에서 아기가 원하는대로 먹이라고하더라구요.
그래서 모유 한쪽당 10분-15분씩 물리고 보충으로 80ml씩 주고있습니다.
얼마전까지 복용중인 약이있어서 직수를 안했더니 젖양이 많이 줄어 근처 아이통곡에서 케어 받고 조금씩 양이 늘고있는중이구요 양이 늘은 상태에서 보충80은 많지않나싶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아기가 매번80ml를 다먹는건 아니구요 많게는80 적게는 10-20 먹을때도있습니다. 모유를 양쪽 다 먹고도 배고프다고 칭얼거릴때가 많네요ㅠㅠ
보충양을 얼마나 줘야할지 궁금합니다..
고민중인게 한가지 더 있는데 아기가 모유수유할때마다 잠이듭니다ㅠ
젖을 물때마다 잠이들어서 아무리 깨워도 일어나질않아요ㅠㅠ
한쪽 살짝 비워지는듯 하다가 잠들고... 다른 한쪽은 물리지도 못하고 한참있다가 겨우 물리곤합니다. 그러다보니 수유시간이 엄청 길어지고 새벽수유가 정말 너무 힘드네요ㅠ 길게는 한쪽당 20분씩 물려요..
잠들기전에 귀도 만지고 발가락도만지고 말도걸고 기저귀도 갈고 5분씩 번갈아가며 수유도해보고 내려놔도 소용없어요ㅠㅠ
젖은 젖대로 제대로 비워지지않아 유축을하게되고.. 아기가 배고프다고 칭얼대다보니 유축수유나 분유보충을 하게됩니다.
모유수유 정말 쉽지않네요ㅠㅠ
분유보충 양과 아기가 모유를 충분히 못먹을때 잘먹을수있는 방법ㅠㅠ 그리고 잠들기전이든 잠든아이 깨우는방법좀 알려주세요ㅠㅠ 그리고 53일된 아기가 길게는 6시간 자는데 괜찮나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아이통곡님의 댓글

아이통곡 작성일

유방관리전문 아이통곡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53일된 혼합수유아기 전반적인 모유수유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젖양부족으로 젖양을 늘리면서 완모로 가는 과정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는 과정입니다.
현재는 산모님처럼 직수와 보충과 유축을 겸해야 하는 시기로
아기의 성장을 확인하면서 직수횟수는 늘리고 보충양과 유축횟수는 줄여가야 할것입니다.
젖양을 늘리는 우선순위는 낮에는 2시간30분~3시간전후로 직수를 하고 부족해 하면 보충도 할수 있으며
젖양이 가장 많은 밤중과 새벽에도 3~4시간전후로 직수를 하거나 직수를 못하면 유축으로라도  젖을 비워야 합니다.
완모를 위해서는 밤중과 새벽에 젖을 비우는 것이 중요하므로 젖양이 부족한 경우에는
유축으로라도 젖을 의무적으로 비우는 것이 젖양증량이 도움이 된답니다.

최근에 아기가 6시간이상 잔다고 했는데 만약 마지막 수유때 한꺼번에 많은 양을 보충하여
아기가 길게 잔다면 보충양을 줄여서 아기가 짧게는 3~4시간전후로 늦여도 4~5시간전후로
직수를 하거나 직수를 못하면 유축으로라도 젖을 비워야 한답니다.
만약 젖을 6시간이상 비우지 않고 정체시키면 젖양감소나 유방문제의 원인이 될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직수를 하는 경우에는 아기가 빨기 시작하고 짧게는 3~5분, 평균 5~7분이 지나면
젖나오는 속도가 떨어져 잘 빨던 아기들도 잠들려고 하거나 자극줄때만 오물거리면서 열심히 빨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경우에 한쪽을 길게 빨리겠다고 계속 빨리면 아기들이 깊히 잠들기 때문에 깨우는 것이 싶지만은 않답니다.
즉 빨기시작하고 열심히 빨다가 아기가 잠들려고 하거나 열심히 빨지 않으면 기다리지 말고
즉시 빨리던 젖을 빼서 깊히 잠들기전에 다시 깨우거나 자극을 주어 빨리 반대쪽으로 빨려 보셔요.
이렇게 번갈아 가면서 왕복 4회정도는 하시는 것이 관건입니다.
다만 노력에도 아기가 충분히 빨아내지 못하면 유축으로라도 젖을 비우시구요.

젖은 젖병처럼 일정한 속도로 나오지 않으므로 한쪽만 길게 빨린다고 일정하게 먹는것은 아니랍니다.
사출이 끝나면 젖나오는 속도가 떨어지므로 아기들이 잠들려고 하거나 열심히 빨지 않으니
차라리 깊히 잠들기전에 빨리 빼서 아기를 깨우거나 자극을 준후 즉시 반대쪽으로 옯겨서 1번이라도 더 빨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매수유시 양쪽유방을 최소 1번씩이라도 빨리는 것이 한쪽만 길게 빨리는 것보다 더 충분히 먹이는 방법이 된답니다.

아이통곡상담실에는 미세체중계가 있으므로 다음에는 아기랑 같이 방문하셔서
아기가 잘 성장하고 있는지도 확인하고 아울러 모유먹는양도 체크한후 보충양도 다시 조정해 보시고
양쪽을 번갈아 가면서 충분히 먹이는 방법도 다시 점검 받아 보셔요.
현재 아이통곡에서 관리를 받고 있으시니 담당원장님께 전화하셔서 자세한 상담 받아 보셔요.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아이통곡 서울 은평점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CEO : 강미숙
Tel : 010-9169-1570
Address :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아이통곡 모유수유클리닉. All rights reserved.